회장인사말 Home  >  협회소개  >  회장인사말

대한우슈협회 박창범회장 안녕하십니까. 대한우슈협회장 조수길입니다.

사랑하고 존경하는 대한민국 우슈인 가족 여러분!
지금까지 대한민국 우슈 발전을 위하여, 여러분 각자의 위치에서 지도자로서, 선수로서, 심판으로서, 또는 임·직원으로서, 밤낮없이 헌신하신 여러분들의 노고에 진심으로 경의를 표합니다.
그 동안 여러분 한 분 한 분께서 보여주신 대한민국 우슈에 대한 고뇌와, 노력과, 봉사와 희생이야말로 오늘날 대한민국 우슈의 근간이요 원천이라고 생각합니다.

세계정세는 한 치 앞을 예견하기 곤란할 정도로 급변하고 있고, 정치, 경제, 문화가 구분되기 보다는 통합적 관점에서의 접근이 요구되는 경향입니다.
전세계에서 중국의 위상은 문화․경제적 측면뿐만 아니라 정치․외교적 관점에서도 유래없이 제고되고 있습니다. 이제 우슈는 단순한 무술이 아니라 스포츠(우슈)를 통한 문화교류이며, 스포츠 마케팅이자 스포츠 외교입니다. 그 중심에는 대한민국 우슈가 있을 것입니다. 우슈를 통한 시너지 효과는 무궁무진하다고 생각합니다. 우슈를 통한 문화적 접근은 다른 어떤 방법보다 효과적이고 강력하며 우슈인들의 다양한 역할이 절실히 요구될 것입니다.

앞으로 대한우슈협회는 우슈 패러다임의 전환을 이끌어 임·직원부터 전문체육과 생활체육인까지 우슈와 더불어 행복해지는 진정한 스포츠의 시대이자 행복한 시대를 열겠습니다.

무엇보다 인권을 최우선의 가치로 천명하여 우슈 속에서 인권 의식 신장, 인권 친화적인 스포츠 환경 조성을 이루고, 스포츠의 진정한 가치인 참여의식·공정한 경쟁을 실현하겠습니다.

대한민국 우슈를 향한 우슈 가족 여러분의 사랑에 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슈인 여러분과 함께 새로운 백년대계를 향해 나아가겠습니다. 여러분의 많은 성원과 격려를 부탁드립니다.

감사합니다.


(사)대한우슈협회 회장    조 수 길

대한체육회TV

후원사

브리스바이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