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 Home  >  커뮤니티  >  뉴스

대한우슈협회,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태극권페스티벌' 성황리 마쳐

대한우슈협회 2019-11-05 조회수: 116
 
 

[스포츠월드=전영민 기자] (사)대한우슈협회가 지난 2일 보은국민체육센터에서 진행한 2019년 어르신체육활동지원사업 ‘실버태극권페스티벌'를 성황리에 마쳤다.

 

 이날 전국 각지에서 출전한 40개소 800여명의 어르신들은 그동안 갈고 닦은 기량을 유감없이 뽐내며 서로의 건강을 확인하며 시종일관 화기애애한 상황에서 높은 호응을 얻으며 대회가 진행됐다.

 

 '실버태극권페스티벌'은 체육활동지원 대표 사업인 2019년 어르신체육활동 ‘실버태극권교실’의 일환이다. ‘실버태극권교실’은 100세 시대, 건강한 노후를 대비하기 위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자발적·능동적인 건강 유지와 밝은 여가생활 기회 증대를 위해 전국 40개의 노인복지시설과 공공기관에서 활동하는 정부 지원사업이다. 이 사업은 대한체육회가 주최하고 (사)대한우슈협회가 주관하여 문화체육관광부, 국민체육진흥공단에서 후원한다.

 

 박창범 회장은 “100세 시대, 행복하고 건강한 노후를 즐기기 위한 60세 이상 어르신들의 길어진 생애주기를 재편하고, 삶의 질을 높일 수 있는 통로라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며 “어르신들의 건강 유지와 밝은 여가생활 활동을 지원하는 대표사업에 노인복지시설과 공공기관 및 지도자분들의 많은 참여가 있어 보람이 있었다”고 밝혔다.

 

공식후원사

케이토토

학교법인 건국유업&햄

엠진바이오

대한체육회TV